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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연세대학교 정규직원 채용 공고(기록물관리)
작성자 연세대학교 기록관 등록일 2024-06-12 조회 619

모집 분야 및 인원

모집 분야

모집 인원

근무지

연봉

8급

행정<기록물관리>

○ 명

서울(신촌) 및 인천(송도)

약 3,900~4,400만원 내외

 1) 연봉은 내규에 따름(연봉은 경력에 따라 조정 가능하며, 초과 학력에 따른 조정은 없음)

 2) 8급 입사자는 만 3년 재직 후 시험을 통한 승진 기회 부여

 

공통 자격 요건

 1. 우리 대학교의 기독교적 창립 정신을 존중하고, 그 실현에 동참할 자

 2.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4. 본교 직원 인사규정상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세부 자격 요건

모집 분야

내 용

8급

행정

<기록물

관리>

▪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 대학 전 학년 GPA 4.5만점 기준 3.0 이상인 자

▪ 토익 800점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공인어학성적(영어) 취득자

▪ 필수사항

-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자격증 소지자

▪ 우대사항

- 정사서 자격증 또는 학예사 자격증 소지자

- 기록관리기관 및 관련분야 경력자

※ 인사발령에 따라 모집분야와 상이한 부서 발령 및 직무 수행 가능

※ 영어 성적 제출 관련 유의사항

 - 공인어학성적(영어)는 2022년 9월 1일 이후 응시한 성적만 인정하며, 지원시점에 취득한 영어 성적이 있어야 행정<일반>‧행정<교육>‧행정<국제>‧행정<입학사정관>‧행정<기록물관리> 분야 지원이 가능함

 - 국외시험 및 특별시험은 인정되지 않음

※ 공인어학성적(영어) 점수 비교표 (그 밖의 공인어학성적(영어)은 내부심의 후 판정)

TOEIC

TOEFL

iBT

New TEPS

TOEIC
Speaking

OPIc

IELTS

800점 이상

91점 이상

309점 이상

150점 이상

IM3 이상

6.5 이상

※ 졸업예정자의 경우 최종 합격 후 임용일(2024년 9월 1일)부터 바로 전일제 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2024년 8월 졸업 이후 졸업증명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함. 해당 요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입사가 취소됨

 

주요일정

채용 진행 과정

진행 일정

비 고

원서접수

2024. 6. 12.(수) ~ 6. 21.(금)

접수 마지막일 15:00 마감

AI면접 대상자 발표

2024. 7. 11.(목) 17:00

본교 홈페이지

AI면접

2024. 7. 12.(금) ~ 7. 15.(월)

 

1차 면접 대상자 발표

2024. 7. 19.(금) 17:00

본교 홈페이지

1차 면접시험

2024. 7. 26.(금) ~ 7. 27.(토)

신분증 지참

추가 서류 제출

2차 면접 대상자 발표

2024. 7. 31.(수) 17:00

본교 홈페이지

2차 면접시험

2024. 8. 6.(화)

신분증 지참

최종 합격자 발표

2024. 8. 9.(금) 17:00

본교 홈페이지

신입직원교육

2024. 8. 21.(수) ~ 8. 30.(금)

최종 합격자 필참

임용예정일

2024. 9. 1.(일)

 

※ 1차 면접 대상자는 2024. 7. 26.(금) ~ 7. 27.(토) 기간 중 하루를 참석하여 시험을 치르며 정확한 날짜는 1차 면접 대상자 발표 시 공고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직원 채용”에 공고

 

전형단계

모집 분야

서류전형

AI면접

1차 면접

2차 면접

인성면접

PT면접

행정<기록물관리>

O

O

O

O

O

 

지원방법

연세대학교 홈페이지(https://www.yonsei.ac.kr) 왼쪽 하단 → 채용공고 → “직원채용” 내 해당 게시물에서 “지원서 작성하기”를 선택하여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함

 

추가 서류 제출 안내

 1. 제출 대상: 1차 면접 대상자

 2. 제출 기한:1차 면접시험 당일까지 도착

 3. 제출 방법

  가. 발행기관에서 본교 인사팀으로 직접 발송

   - 증명서 발행기관에서 원본 서류를 연세대학교 인사팀 채용담당자 앞

   (03722,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백양관 S201호)으로 직접 발송

  나. 면접대기장소에서 제출

   - 대기장소에서 원본 또는 원본 확인한 사본을 제출하되, 원본대조가 가능한 코드(번호)

     또는 발행기관 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가 표기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4. 제출서류목록

 [제출서류목록표(1차 면접대상자 발표시 합격자 안내화면에 소정양식 출력기능 제공)를 표지로 하여 아래 서류를 제출함]

 가. 학부 및 대학원(해당자) 졸업(예정)증명서 1부

 나. 학부 및 대학원(해당자) 성적증명서 1부

  - 편입자는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제출

 다. 공인어학성적표 원본 또는 온라인출력본(해당자) 1부

 라. 자격증 사본(해당자) 1부 (원본 지참)

 마. 경력증명서(해당자) 1부

 바. 국가보훈대상자 증명서(해당자) 1부

 사. 장애인복지카드 사본(앞뒤면)(해당자) 1부

 

기타 유의사항

 1. 합격자 발표 등 관련 사항은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진행

 2. 최초 1년 동안 수습임용 후 근무평가를 통해 정년보장 임용

 3. 인사발령에 따라 모집분야와 상이한 부서 발령 및 직무 수행 가능

 4. 사회보험(사학연금, 건강보험) 및 기타 복리후생(세브란스병원 의료비 감면, 직계자녀 및 본인 교육비 지원 등)은 합격자에 한하여 추후 안내함

 5.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따라 우대함

 6. 경력 보유자는 본교 내규에 따라 인정

 7. 접수 완료 후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으며, 지원서 상의 기재 착오 등 누락이나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함

 8. 추후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함

 9. 모집 분야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10. 채용 서류 반환 안내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채용서류의 반환 등) ]

① 구인자는 구직자의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구직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한다)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반환하여야 한다. 다만, 제7조 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 등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하여야 한다.

③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채용서류를 보관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구인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 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본다.

④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한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하여야 한다.

⑤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구인자가 부담한다. 다만,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다.

 

■ 관련문의 : 연세대학교 총무처 인사팀

 - 전 화 : 02) 2123-2166

 - 이메일 : ojh@yonsei.ac.kr

  ※ 토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